윈도우10 업데이트 도우미 끄기 및 제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를 최신 버전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안이 강화되면 자잘한 버그를 수정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작업을 하고 있거나 현재 상태로도 충분하다면 업데이트 작업 자체가 귀찮게 여겨집니다.

간단한 설정 변경으로 업데이트 기능을 꺼서 막을 수 있습니다. 2가지 단계를 거치면 됩니다. 작업 스케줄러에서 사용하지 않음으로 바꾼 후에 윈도우 업데이트의 시작 유형을 사용 안함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윈도우10 업데이트 도우미 끄기


윈도우10 업데이트 도우미 끄기 방법

1. 첫번째로 윈도우 검색 기능을 통해서 설정 항목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시작 버튼 옆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버튼을 누르세요. 검색창에 [작업 스케줄러]라고 입력하세요. 데스크톱 앱이 나옵니다. 클릭해서 실행하세요.

작업 스케줄러 실행

2. 왼쪽에서 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Microsoft\windows 폴더를 차례대로 열어 주세요.

작업 스케줄러 폴더 선택

3. 다음으로 [UpdateOrchestrator] 폴더를 열어 주세요. 가운데 부분에 다양한 항목이 나타납니다. 3가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UpdateAssistant, UpdateAssistantCalendarRun, UpdateAssistantWakeupRun을 클릭해서 선택하세요. 이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사용 안함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사용 안 함 설정

4. 이번에는 제어판을 실행하세요. 시스템 및 보안에서 관리 도구를 열어 주세요. 이곳에는 여러 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서비스]를 찾아서 더블 클릭하세요.

관리 도구에서 서비스 실행

5. 서비스 창이 열립니다. 화면 스크롤을 내려서 [Windows Update]를 찾으시고 열어 주세요.

Windows Update 실행

5. 서비스 창이 열립니다. 화면 스크롤을 내려서 [Windows Update]를 찾으시고 열어 주세요.

시작 유형 사용 안함

윈도우10 업데이트 도우미 끄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직접 적용해서 업데이트 도우미 제거 작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