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윈도우10 방화벽 해제 쉽게 하기

★§§§§§§★ 2017. 7. 18. 20:42

윈도우10 방화벽 해제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설치 과정에서 방화벽 허용과 관련된 알림창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래는 컴퓨터의 안전을 위해서 설정하는 항목인데요. 악성 프로그램이나 바이러스 등 외부에서 침입하는 것을 막아주는 것입니다. 가끔 안전한 것이지만 방화벽에 막혀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것이 있는데요.

사용자가 적절하게 해제해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의 방화벽은 전체적으로 해제할 수 있으며 특정 프로그램만 선택해서 제외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 2가지 방법 모두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윈도우10 방화벽 해제

방화벽 찾아서 실행

먼저,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PC에서 바탕화면을 보시기 바랍니다. 제일 아래를 보시면 작업 표시줄이 있죠? 시작 버튼 옆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주세요.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 방화벽이라고 입력하시면 실행할 수 있는 아이콘이 검색 결과 항목에 나타납니다. 실행시켜 주세요.

windows 방화벽 창

위와 같이 Windows 방화벽 창이 나타났습니다. 왼쪽을 보시면 5가지 항목이 있는데요. 3번째에 있는 Windows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방화벽 사용 안 함

개인 및 공용 네트워크 설정이 있습니다. 2가지 모두 Windows 방화벽 사용 안 함으로 선택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전체적으로 해제 됩니다.

windows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

이번에는 특정 프로그램만 선택하거나 해제해보도록 할게요. Windows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선택 혹은 해제

허용되는 앱 및 기능 부분을 보시면 현재 사용자의 컴퓨터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오른쪽 끝에 있는 개인 부분과 고용 부분의 선택 혹은 해제하시면 됩니다. 만약 목록에 나오지 않는다면 다른 앱 허용 버튼을 눌러서 찾으시면 됩니다. 별로 어렵지 않으니 여러분도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