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mp3 가사넣기 방법 알아보기

★§§§§§§★ 2017. 2. 22. 23:56

mp3 가사넣기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을 갖고 계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어디서든 인터넷을 할 수 있으며 노래도 들을 수 있습니다. 저도 이동하는 시간에 항상 이어폰을 꽂고 음악 감상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음악 파일에 다양한 정보를 넣을 수 있는데요. 앨범 이미지와 가수 이름 등을 입력할 수 있으며 가사도 넣어서 볼 수 있습니다. 얼마 전에 인터넷에서 노래를 받았는데요. 가사가 나오지 않길래 직접 넣어 봤습니다.

오늘 여러분에게 MP3 파일에 가사를 넣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여러분도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

mp3 가사넣기

mp3tag 프로그램 검색

음악 파일에 가사를 삽입하기 위해서 필요한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여러분의 컴퓨터에 설치해줘야 합니다. mp3tag라는 것입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추가로 설치되는 것도 없어서 좋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시면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mp3 편집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파일을 받아 주세요.

프로그램 설치 화면

이제 받아진 파일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설치 화면이 나타납니다. 과정은 그리 어렵지 않으니 안내되는 메시지에 따라서 설치를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확장된 태그 버튼

설치가 완료된 mp3tag 프로그램을 실행하도록 할게요. 가사를 넣고 싶은 파일을 마우스로 끌어다가 화면에 놓으시기 바랍니다. 위의 화면에서처럼 목록에 나타납니다. 이제 표시해 놓은 확장된 태그 부분의 버튼을 눌러 주세요.

필드 추가 버튼

위의 화면과 같이 태그 창이 나타납니다. 현재 파일의 메타 데이터가 표시되어 있는데요. 필드 추가 버튼을 눌러서 mp3 가사넣기 작업을 해보도록 할게요.

UNSYNCEDLYRICS 선택

태그 정보 편집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필드 부분을 누르시고 스크롤을 내려서 UNSYNCEDLYRICS를 찾으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가사 입력하기

다음과 같이 선택된 필드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가사를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값 항목에 넣으시면 됩니다. 다른 곳에서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태그 저장 완료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파일에 태그를 저장했다는 창이 나타납니다. 음악 재생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가사가 나오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스마트폰에 넣어 보니까 정상적으로 나오더라고요. 유용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약 실행안됨 해결법  (0) 2017.02.24
출산전후휴가확인서 파일 받기  (0) 2017.02.23
알집 암호풀기 방법  (0) 2017.02.21
mp3 사진넣기 하는 방법  (0) 2017.02.20
컴퓨터 날짜 변경 방법  (0) 2017.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