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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메모 인쇄 하는법

★§§§§§§★ 2015. 11. 26. 19:27

직장에서 일을 하시는 분들이나 학생 분들이라면 엑셀을 한번쯤 사용해 보셨을 것입니다. 저도 업무시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 있는데요. 메모도 할 수가 있습니다. 셀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넣을 수 있는 내용이 한정되어 있는데요. 메모기능을 사용하면 원하는 글자를 마음껏 넣을 수 있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에게 설명할 것이 있다면 이것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프린트해서 볼수도 있는데요. 엑셀 메모 인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메모 모습


메모 기능을 셀에 적용시키면 위와 같은 모습으로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노란색 포스트잇 같은것이 생성되는데요. 평소에는 셀 위에 마우스를 올려야지만 표시가 됩니다. 이것을 항상 표시되게 바꿔야 합니다.


메모 항상 표시 설정하기


메모가 있는 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도록 합니다. 확장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보시면 메모 표시/숨기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눌러서 적용 시켜주세요.


엑셀 메모 인쇄 설정


이제 메인 메뉴에서 페이지 레이아웃 탭으로 이동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랫쪽에 보시면 인쇄 제목 버튼이 있는데요. 눌러주세요. 페이지 설정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요. 시트 항목에서 메모를 시트에 표시된 대로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상태에서 인쇄를 하시게 되면 메모도 함께 출력이 됩니다. 인쇄 미리보기를 통해서 확인도 가능하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