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키보드 반응속도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혹은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가장 필요한 주변기기가 키보드입니다.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게임을 할 때 사용하게 됩니다. 가끔씩 내가 타자를 치는 속도보다 입력되는 내용이 느릴 때가 있습니다. 일명 키가 씹히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빠르게 문서 작성을 해야하는 상황이나 배그(배틀그라운드), 롤(리그 오브 레전드), 오버워치 같은 게임을 할 때 키가 씹히는 문제가 발생하면 정말 짜증납니다. 이럴 때는 윈도우에서 간단한 설정 변경을 통해서 반응 속도를 사용자에게 맞게 변경해주면 됩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윈도우10 키보드 반응속도 설정

윈도우10 키보드 반응속도 변경하기

1. 먼저, 제어판을 실행해야 합니다. 윈도우의 검색 기능을 통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시작 버튼 옆에 돋보기 모양의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검색창이 나타납니다. 제어판을 검색하고 열어 주세요.

2. 제어판 창이 나타납니다. 오른쪽 위를 보면 보기 기준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범주로 되어 있는데요. 큰 아이콘으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아래 항목에서 키보드를 찾아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제어판 실행

3. 키보드 속성 창이 열립니다. 속도 탭을 보시면 3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재입력 시간과 반복 속도를 자신에 맞게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키 반복 속도 테스트 부분에서 직접 입력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커서 깜박임 속도도 없음부터 빠름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속성 창

4. 이번에는 반복적으로 키를 눌렀을 때 지연 시간 등을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의 시작 버튼 옆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버튼을 누르세요. [접근성 센터]를 입력해서 찾은 후에 실행 아이콘을 눌러서 열어 주세요.

5. 접근성 센터 창이 열립니다.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키보드를 사용하기 쉽게 설정을 찾으시고 클릭해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키보드를 사용하기 쉽게 설정

6. 다양한 항목이 나타납니다. 다른 것은 그대로 두도록 합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중간 부분에 필터 키 설정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곳으로 들어가도록 할게요.

필터 키 설정

7. 필터 키 설정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반복 키 및 느린 키 설정을 찾아서 클릭하세요.

반복 키 및 느린 키 설정

8. 이곳에서 키보드의 반응 속도와 관련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키 입력 방지가 있습니다. 키 입력을 인식할 때까지 누르고 있어야 하는 시간을 지정할 수 있는데요. 0.0초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키 반복 속도 늦춤에서 처음 반복되는 키 입력을 인식할 때까지 대기해야 하는 시간을 0.3초로 바꿔주세요. 컴퓨터가 다음에 반복되는 키 입력을 인식할 때까지 대기해야 하는 시간을 0.5 혹은 0.3초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적용과 확인 버튼을 차례대로 누르면 모두 완료됩니다.

잘못된 키 입력 방지 및 키 반복 속도

윈도우10 키보드 반응속도 설정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컴퓨터에서 키보드를 사용할 때 키가 씹혀서 제대로 입력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한다면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