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jpg 용량줄이기 쉬운 방법

★§§§§§§★ 2018. 7. 9. 23:52

jpg 용량줄이기 쉽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혹은 이미지 파일의 확장자를 보면 JPG 형태로 되어 있는 것이 많습니다. 최근에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포맷입니다. 핸드폰으로 촬영해도 제이피지로 저장되더라고요. 카메라가 좋아지면서 해상도가 좋아졌고 파일의 용량도 커지게 되었습니다.

하드디스크에 보관하는데 버거워지더라고요. 또는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기 위해서 보낼 때도 용량이 커서 보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파일의 용량을 효과적으로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과거에는 파일의 해상도 및 크기를 작게 만들었는데요. 이렇게 하면 품질이 떨어지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압축 작업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정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하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jpg 용량줄이기

jpg 용량줄이기 방법

1. 먼저, 오늘 이용할 사이트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타이니피엔지(TinyPNG)라는 곳입니다. 네이버 혹은 구글 등에서 검색하면 주소가 나오니 참고해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처음 들어가게 되면 귀여운 팬더의 모습이 보입니다. 가운데 부분에 압축하고 싶은 파일을 가져다 놓으면 되는데요. 직접 클릭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tinypng 사이트

2. 윈도우 파일 탐색기 창이 나타납니다. 이제 용량을 줄이고 싶은 jpg 파일이 있는 폴더를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선택한 후에 열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때,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용량이 5MB 이내여야 합니다. 넘어가게 되면 기능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파일 열기

3. 파일이 업로드되고 자동으로 압축 작업이 시작됩니다. 잠시 기다리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왼쪽에 원본 파일의 용량이 표시되어 있고 압축 후의 용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올린 파일은 무려 81%나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jpg 파일 외에도 png 형식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압축

jpg 용량줄이기 작업을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용량이 큰 이미지 혹은 사진 파일이 있다면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서 효과적으로 줄여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