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복원지점 만들기 방법을 쉽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PC)에는 운영체제(OS)를 설치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세계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다양한 사용자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백업 기능을 통해서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원래대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에서는 복원지점을 만드는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사용자가 설정해 놓은 시점으로 모든 것을 되돌리는 기능입니다. 아무 문제가 없는 상태로 돌아갈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가 직접 설정해야 합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윈도우10 복원지점 만들기

윈도우10 복원지점 만들기

1. 먼저, 윈도우의 파일 탐색기를 실행하세요. 왼쪽 부분에 내 PC 항목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나타난 메뉴에서 속성을 선택하세요. 만약, 바탕화면에 내 PC 아이콘이 있다면 그곳에서 하셔도 됩니다.

내 PC 속성

2. 시스템 창이 열립니다. 왼쪽에 있는 카테고리 목록에서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하세요.

고급 시스템 설정

3. 시스템 속성 창이 나타납니다. 화면 상단에 5개의 탭이 있습니다. 시스템 보호 탭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보호 설정이 해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성 버튼을 눌러서 활성화 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시스템 보호 구성

4. 복원 설정 부분을 보시면 시스템 보호 사용이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를 이전 시점으로 되돌려 원하지 않는 변경 내용을 취소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적용과 확인 버튼을 차례로 눌러 주세요.

시스템 보호 사용

5. 다시 시스템 속성 창으로 나오시기 바랍니다. 시스템 보호가 설정되어 있는 드라이브에 대한 복원 지점을 지금 만듭니다. 부분에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복원 지점 만들기 버튼

6. 복원 지점 만들기 창이 나오게 됩니다. 사용자가 지점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설명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때, 현재 날짜와 시간은 자동으로 추가되니까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른 것을 적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식별용 설명 입력

윈도우10 복원지점 만들기 작업을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컴퓨터에 문제가 생기기 전에 미리 백업을 하시고 필요한 경우에 만들어 놓은 지점으로 되돌려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