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iptime 비밀번호 설정 쉽게 하기

★§§§§§§★ 2018. 7. 4. 13:16

iptime 비밀번호 설정 쉽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핸드폰, 노트북, 태블릿 PC 등 인터넷과 연결해서 사용하는 전자제품이 많아졌습니다. 대부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Wifi)를 연결해서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집, 도서관, 카페 등 많은 곳에서 활용합니다.

최근에는 집마다 무선 공유기를 들여 넣고 와이파이를 활성화 시켜 놓은 곳이 많습니다. 저도 아이피타임(iptime)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암호를 설정해 놓지 않으면 주변에서 신호가 잡힐 때 아무나 접속할 수 있어서 위험합니다. 보안을 위해서라도 비밀번호를 설정해 놔야 합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iptime 비밀번호 설정

iptime 비밀번호 설정 방법

1. 먼저, 자신이 사용하는 컴퓨터 혹은 핸드폰에서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세요. 주소 입력창에 현재 연결되어 있는 인터넷의 기본 게이트웨이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보통 192.168.0.1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입력했는데 접속되지 않는다면 사용자의 기본 게이트웨이 번호를 직접 찾아봐야 합니다.

2. 방법은 간단합니다.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와 R 키를 동시에 눌러 보세요. 실행 창이 나타납니다. cmd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도스창이 나타납니다. ipconfig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세요. 다양한 항목이 나오는데요. 기본게이트웨이를 보면 됩니다.

기본 게이트웨이 입력

3. 정상적으로 접속되면 로그인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초기에는 이름과 암호가 모두 admin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문자도 입력한 뒤에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이름 및 암호

4. 아이피타임 관리자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3가지 버튼이 있습니다. 관리 도구, 설정 마법사, 무선 마법사가 있는데요. 첫번째에 있는 관리도구를 클릭하세요.

관리도구

5. 관리도구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왼쪽에 메뉴탐색기가 있는데요. 기본 설정에서 무선 설정/보안 버튼을 눌러 주세요. 오른쪽에 옵션 항목이 나옵니다. 네트워크 이름(SSID)를 입력하세요. 신호를 잡았을 때 표시되는 이름입니다. 다음으로 네트워크 암호 부분에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처음에는 점으로 가려진 형태로 나오는데요. 옆에 있는 암호보기를 누르면 직접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적용 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네트워크 암호 입력

iptime 비밀번호 설정 과정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보안을 강화하고 다른 사람이 접속하지 못하도록 막고 싶다면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암호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