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전화번호 옮기기 쉬운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핸드폰으로 못하는 작업이 없습니다. 기본적인 전화, 문자 기능부터 다양한 어플(앱)을 설치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휴대폰에는 중요한 내용이 많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특히 연락처 목록은 꼭 필요한 것인데요. 새롭게 핸드폰을 구입하거나 공장 초기화 후에 새롭게 등록해야 하는 경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 수십개부터 수백개의 전화번호가 저장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수동으로 하나씩 옮기기에는 사실상 어렵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어플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백업할 수 있으며 가져오기 기능을 통해서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휴대폰 전화번호 옮기기

휴대폰 전화번호 옮기기 방법

1. 먼저, 오늘 사용할 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 플레이스 스토어 혹은 아이폰의 앱 스토어에서 네이버 주소록 & 다이얼 - Naver Contacts를 검색해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연락처를 안전하게 백업하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네이버 주소록 어플

2. 설치가 완료되면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계정을 통해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를 백업할 수 있으며 내보내기, 가져오기 기능을 사용해서 언제든지 불러오고 다른 곳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3.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전화번호 숫자가 표시되고 하나씩 작업을 하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백업 화면

4. 기본적으로 백업 기능은 자동을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설치 후 로그인하면 쉽게 관리가 됩니다. 폰 주소록 부분을 보면 가족, 동기들 등 그룹을 만들어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알아보기 쉽게 나누어서 분류하시기 바랍니다.

그룹 관리

5. 중복 연락처 합치기 기능도 있습니다. 핸드폰에 똑같은 번호로 저장되어 있는 것이 있다면 자동으로 파악하고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하나씩 선택해서 중복 연락처 정리 버튼을 누르면 하나만 남길 수 있습니다. 의외로 편리한 기능입니다.

중복 연락처 합치기

휴대폰 전화번호 옮기기 작업을 쉽게 할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새로운 핸드폰을 구입했거나 다른 곳으로 옮겨야 할 상황이 발생한다면 직접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