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소 가격비교 사이트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휘발유, 경유 가격에 항상 관심을 기울이게 됩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산유국이 아니기 때문에 해외에서 수입된 기름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국제 관계, 정치 등의 문제에 따라서 시시각각 변하게 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시장경쟁을 하기 위해서 주유소의 가격을 공개하게 되었는데요.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내가 살고 있는 주변 지역을 입력하고 검색하면 가장 싼 곳 혹은 비싼 곳이 어딘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주유소 가격비교 사이트

주유소 가격비교 사이트 이용 방법

1. 먼저, 오늘 소개해드릴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이트명은 오피넷(Opinet)입니다. 네이버, 구글 등에서 검색하면 쉽게 주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처음 접속하게 되면 화면 상단에 메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주유소/충전소 찾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오피넷 사이트 접속

2. 아래로 추가 메뉴가 나옵니다. 지역별, 경로/도로별, 불법행위업소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우리는 첫번째에 있는 지역별 항목으로 들어가도록 할게요.

지역별 주유소 찾기

3. 왼쪽 위에 주유소 및 충전소를 검색할 수 있는 옵션 항목이 있습니다. 지역에서 자신이 살고 있는 곳을 선택하세요. 검색 방법에서 지역, 지도, 상호, 반경을 고를 수 있습니다. 형태는 일반, 셀프, 불법, 인증이 있어요. 상표에서 선호하는 메이커만 찾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조회 버튼을 눌러 주세요.

4.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해당하는 주유소 및 충전소가 나타납니다. 고급과 보통 휘발유, 경유, 실내등유 가격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스크롤을 내려서 최저 및 최고 가격을 파악할 수 있어요.

지역 및 검색 방법 선택

5. 주유소 이름을 클릭하시면 오른쪽에 있는 지도에 표시가 됩니다.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기본 정보에 전화번호, 주소, 유가정보 등이 표시됩니다.

주유소 위치 확인

주유소 가격비교 사이트를 어떻게 이용하는지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내가 살고 있는 곳 주변에 가장 저렴한 주유소가 어딘지 찾고 싶은 사람은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