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브라우저 업데이트 쉽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인터넷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웹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과거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를 쓰는 사람이 많았는데요. 최근에는 구글의 크롬(Chrome)부터 파이어폭스, 사파리, 네이버의 웨일 브라우저까지 종류가 다양해졌습니다.

각각의 브라우저는 보안을 강화시키고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서 수시로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항상 확인하고 최신 버전의 파일을 받아서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아래에서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 업데이트

인터넷 브라우저 업데이트 방법

1. 먼저, Microsoft에서 제공되고 있는 익스플로러를 업데이트하는 과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버전이 무엇인지 확인하도록 할게요. 익스플로러를 실행한 뒤에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을 눌러 주세요. 다음으로 가장 아래에 있는 Internet Explorer 정보(A)로 들어가세요.

Internet Explorer 정보

2. 현재 사용자의 컴퓨터에 설치된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버전이 표시됩니다. 저는 최신 버전인 11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10, 9, 8 혹은 이전 버전이라면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

3.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 접속하세요. 오른쪽 위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버튼을 눌러서 검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Internet Explorer 11을 입력하고 검색을 진행하세요.

마이크로소프트 검색

4. 검색 결과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첫번째에 있는 것을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도록 할게요. 윈도우 7까지 익스플로러가 기본으로 탑재되었으며 최신 버전이 11까지 나왔습니다. 윈도우 10에서는 엣지 브라우저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윈도우 10에서도 익스플로러 11을 사용하면 됩니다.

익스플로러 11 선택

5.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언어 선택에서 한국어를 고르시고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설치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컴퓨터에 설치되어 운영체제에 맞게 받아야 합니다. 32비트, 64비트를 구분해서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후에 설치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설치 파일 다운로드

6. 이번에는 크롬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보도록 할게요. 크롬을 실행하세요. 오른쪽 위를 보면 점 3개가 아래로 찍혀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곳을 누르고 도움말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세요. 옆으로 새로운 창이 나옵니다. Chrome 정보(G)를 선택하세요.

Chrome 정보

7. 자동으로 업데이트 파일을 확인하는 과정이 진행됩니다. 업데이트 사항이 있다면 자동으로 실행합니다. 이후에 최신 버전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업데이트 확인 및 최신 버전 설치

인터넷 브라우저 업데이트 작업을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인터넷은 외부와 연결되는 것이기 때문에 보안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업데이트를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로운 패치로 속도도 빨라지기 때문에 꼭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