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한글 업데이트 끄기 설정 방법

★§§§§§§★ 2018. 5. 30. 19:00

한글 업데이트 끄기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서 작성 프로그램 중에서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한컴 오피스에 들어 있는 아래 한글입니다. 저도 자주 쓰고 있습니다. 

한 가지 불편한 점이 있는데요. 컴퓨터를 부팅했을 때 자꾸 업데이트 창이 나타납니다. 그냥 끄고 사용했지만, 매번 하기 귀찮더라고요. 설정에 들어가면 나오지 않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한글 업데이트 끄기 설정

한글 업데이트 끄기 설정 방법

1. 먼저,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오른쪽 위를 보면 물음표(?) 모양의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세요. 메뉴 목록이 나옵니다. 한컴 자동 업데이트를 선택하세요.

한컴 자동 업데이트

2. 한컴 자동 업데이트 창이 나타납니다. 제품 이름과 현재 판, 최신 판 버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왼쪽 아래에 있는 환경 설정 버튼을 클릭하도록 할게요.

환경 설정 버튼

3. 환경 설정의 중간 부분을 보면 자동 업데이트 설정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동 업데이트 사용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사용자가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으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적용 버튼을 눌러 주세요.

사용자가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

4. 위의 과정은 한글 2010 버전 기준으로 설명해 드렸습니다. 만약, 2010 이상의 버전에서는 다음과 같이 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의 시작 버튼을 누르세요. 한글과컴퓨터를 찾으세요. 한컴 기본 설정으로 들어가세요. 사용자 설정 버튼을 클릭하세요. 메뉴에서 자동 업데이트를 선택한 뒤에 사용자가 수동으로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을 선택하면 됩니다.

한컴 기본 설정

한글 업데이트 끄기 방법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PC 부팅 때마다 나타나는 업데이트 창이 보고 싶지 않은 분들은 지금 바로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