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크롬 업데이트 및 버전 확인 방법

★§§§§§§★ 2018. 5. 30. 12:12

크롬 업데이트 및 버전 확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롬(Chrome)은 구글에서 개발해서 배포하고 있는 웹 브라우저입니다. 과거에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많이 쓰이던 때가 있었는데요. 지금은 크롬 사용자가 더 많아졌습니다. 속도가 빠르며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편리합니다.

구글에서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자동으로 진행되지만, 순차적으로 배포되기 때문에 늦게 버전업이 되거나 아예 안될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사용자가 수동으로 업데이트 작업을 진행하면 됩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크롬 업데이트 및 버전 확인

크롬 업데이트 방법

1. 먼저, 크롬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오른쪽 위를 보면 점이 세로로 3개 찍혀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하세요. 메뉴 목록이 아래로 펼쳐집니다. 도움말 부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보세요. 옆으로 새로운 항목이 나타납니다. Chrome 정보(G)를 선택하세요.

Chrome 정보

2. 현재 컴퓨터(PC)에 설치되어 있는 크롬 버전 확인 작업이 진행됩니다. 만약 구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면 Chrome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진행 상황을 퍼센트로 알려줍니다. 100%가 될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Chrome 업데이트 중

3.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되면 업데이트가 거의 완료되었습니다. 업데이트를 완료하려면 크롬을 다시 시작하세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새롭게 올라간 버전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공식 빌드라고 나와 있습니다. 이제 열려 있는 모든 창을 닫고 다시 열어 주세요.

크롬 다시 시작

4. 위에서 했던 것과 같이 Chrome 정보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최신버전 업데이트가 완료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인터넷을 즐기시면 됩니다.

크롬 최신 버전

크롬 업데이트 및 버전 확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브라우저의 버전을 체크하시고 구버전이라면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