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wmv mp4 변환 쉬운 방법

★§§§§§§★ 2017. 4. 18. 20:49

wmv mp4 변환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지난 방송들을 인터넷에서 받아서 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확장자가 각각 다르더라고요. 컴퓨터에서는 문제없이 재생되었는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으로 옮기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wmv로 되어 있는 파일을 받았는데요. 이런 현상이 발생하더라고요. 인코딩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호환성이 좋은 mp4 형태로 바꾸니까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오늘 여러분도 할 수 있도록 자세한 과정을 직접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wmv mp4 변환

카카오인코더 설치

먼저, 오늘 필요한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카카오인코더(Cacao Encoder)입니다. 예전에는 다음팟인코더를 주로 사용했는데요. 얼마 전에 업데이트되면서 서비스가 종료되었더라고요.

이것은 아직 무료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시면 위와 같이 소프트웨어 정보가 나오는데요. 다운로드 버튼을 사용해서 파일을 받으시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파일 추가

그럼 설치된 카카오인코더 프로그램을 실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어요. 뭔가 복잡해 보이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설명하는 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첫번째로 파일 추가 버튼을 누르시고 wmv 파일을 열어 주세요.

현재 설정값 변경

다음과 같이 목록에 방금 열었던 파일 이름이 나타납니다. 다음으로 현재 설정값 변경 버튼을 눌러서 설정 내용을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 포맷 선택

우리가 변경해야 할 것은 한가지입니다. 확장자만 바꿔주면 되는데요. 파일 포맷 부분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목록이 열리면 mp4를 클릭해주세요. 나머지 세부적인 설정 항목도 변경하셔도 되는데요. 저는 기본 내용 그대로 사용하겠습니다.

변환 시작

다시 메인 화면을 보시면 원본 파일 정보와 생성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장 폴더도 설정할 수 있어요. 이제 오른쪽 아래에 있는 변환 시작 버튼을 눌러서 작업을 진행하도록 할게요.

동영상 변환 완료

변환 진행 상황을 막대바로 알려주는데요. 퍼센트 숫자가 올라가다가 100%가 되면 완료됩니다. 남은 시간을 알려주기 때문에 잠깐 다른 일을 하다가 오시면 됩니다.

모든 작업이 끝나게 되면 안내 창이 나타나는데요. 동영상 변환이 완료되었다고 알려줍니다. 저장 폴더 열기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확인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정말 쉽죠? 여러분도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