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네이버 폼 만들기 방법 알아보기

★§§§§§§★ 2017. 3. 14. 23:10

네이버 폼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여러분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길거리를 지나다니거나 매장에 들어가면 간혹 설문지 작성을 부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는 직접 해야 하기 때문에 거부감이 들기 때문에 참여율이 낮습니다.

온라인에서는 더욱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구글과 네이버에서 설문지를 만드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사용자가 직접 제목과 내용, 유형 등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자유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어떻게 해야 되는지 몰라서 헤매게 되는데요. 하나씩 눌러보고 내용을 입력해 보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만들어진 네이버 폼은 다양한 곳에 공유해서 설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폼 만들기

네이버 오피스 주소

네이버 계정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먼저, 위의 화면에서처럼 네이버 오피스를 검색하시고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에서는 셀, 폼, 슬라이드, 문서 등을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기능과 연결되어 있어서 저장, 공유 등을 할 수 있는데요. 이제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겠습니다.

새문서 버튼

위와 같이 NAVER 오피스 페이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왼쪽 위를 보시면 열기와 새문서 버튼이 있는데요. 새문서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로 메뉴가 나타납니다. 제일 아래에 있는 네이버 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유형 선택 및 내용 입력

다음과 같이 설문지를 작성할 수 있는 페이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제일 위에서 제목과 응답기간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유형을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처음에는 주관식 단답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시면 다양한 유형 목록이 나타납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사이즈도 작게, 보통, 크게로 설정 가능합니다.

단일 선택형

저는 단일 선택형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아래에서 보기를 만드시면 되는데요. 여러분에게 예시를 들기 위해서 고기 종류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추가 버튼을 통해서 여러 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항목 제목과 설명도 적어 주세요. 마지막을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클라우드 저장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나타납니다. 사용자의 컴퓨터(PC)에는 저장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있는데요. 자신이 원하는 폴더를 선택하시고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폼 보내기

이제 완성된 설문지를 다른 곳에 전송해서 설문 참여를 요청해야 하는데요. 폼 보내기 버튼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버튼을 사용하시면 블로그, 카페, 폴라, 밴드, 트위터, 페이스북에 보낼 수 있습니다. 특히 URL 복사를 하시면 어느 곳에서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일로 보낼 수 있으며 웹페이지에 삽입 할 수 있습니다.

설문지 화면

위의 화면은 제가 만들어 놓은 네이버 폼 모습입니다. 제목과 응답기간이 표시되어 있으며 설문지 보기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참여자는 선택하고 제출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