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크롬 느려짐 해결 방법

★§§§§§§★ 2017. 3. 13. 22:05

크롬 느려짐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웹 브라우저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초기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를 많이 썼는데요. 요즘에는 구글의 크롬(Chrome) 브라우저의 점유율이 더 높아졌습니다.

처음 설치해서 사용했을 때는 엄청 빨랐던 것 같은데요. 점점 시간이 지나니까 느려지는 증상이 나타나더라고요. 원래 PC의 램을 많이 잡아 먹는 거로 유명했는데요. 하드웨어를 추가할 수는 없으니 간단한 설정 변경으로 다시 빠르게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의 설정에 들어가면 다양한 항목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인터넷 속도와 관련된 내용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느려짐 해결

Chrome 맞춤 설정 및 제어

먼저, 위의 화면에서처럼 크롬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위를 보시면 Chrome 맞춤 설정 및 제어 버튼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시고 설정 항목으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고급 설정 표시

위와 같이 설정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브라우저 주소 입력 부분에 chrome://settings를 입력해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기본 상태에서는 우리가 찾는 항목이 보이지 않습니다. 화면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려 보세요. 고급 설정 표시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시스템 항목

고급 항목들이 나타나는데요. 이번에는 시스템 항목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2가지가 있는데요. Chrome 종료 후에도 백그라운드 앱을 계속 실행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있는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도 체크하시면 됩니다. 문제가 심각한 경우에는 설정을 초기화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가장 근본적인 문제 해결은 컴퓨터의 램 점유율을 낮춰주는 것입니다. 크롬에는 여러 가지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사용하지 않는 것은 삭제해주세요. 위의 2가지 방법을 적용하면 어느 정도 속도가 빨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 업데이트

또한, 중요한 것이 있는데요. 크롬 브라우저를 항상 최신 상태로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설정 페이지에서 정보 항목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으로 현재 버전을 점검하고, 만약 최신 버전을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해줍니다. 여러분도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