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ppt 투명도 설정 방법

★§§§§§§★ 2017. 3. 10. 21:07

ppt 투명도 설정 방법에 대해서 어떻게 하는지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를 사용해서 프리젠테이션 문서를 만들어야 하는 일이 있는데요. 가끔 필요한 기능인데 적용하는 방법을 몰라서 헤매는 경우가 있습니다.

발표 자료이기 때문에 텍스트는 물론이고 다양한 이미지 등을 삽입하게 되는데요. 투명한 상태를 만들고 싶은데 어디에 들어가서 설정을 바꿔야 하는지 모르겠더라고요. 기본적으로 그림을 삽입하게 되면 이 상태에서는 투명도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이럴 때는 도형을 삽입하고 그곳에 그림 혹은 이미지를 넣게 되면 투명도를 설정할 수 있는 상태가 되는데요. 오늘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ppt 투명도 설정

도형 삽입

먼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서 파워포인트(PPT)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2013 버전을 쓰고 있습니다. 버전이 달라도 방법은 비슷하니까 따라 하시면 됩니다.

이제 메뉴 화면을 보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위에 도형 버튼이 있는데요. 이곳에 마우스를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사용자가 쓸 수 있는 다양한 도형 모양이 있어요. 제일 간단한 사각형을 선택하도록 할게요.

도형 서식 실행

ppt 슬라이드 화면 위에서 마우스를 드래그하셔서 도형을 삽입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기본적인 파란색 사각형 도형이 나타난 것을 볼 수 있어요. 이곳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도형 서식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

도형 서식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투명도를 설정하기 위해서 먼저 그림을 삽입해야 하는데요. 채우기 항목에 있는 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바로 아래에 다음에서 그림 삽입 항목이 나타납니다. 파일 버튼을 누르고 삽입하고 싶은 이미지를 넣으시면 됩니다.

투명도 조절

다음과 같이 도형 위에 방금 삽입한 그림이 나타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투명도 항목에 있는 도구를 왼쪽 혹은 오른쪽으로 움직여서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퍼센트 숫자를 직접 입력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