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알집 암호풀기 방법

★§§§§§§★ 2017. 2. 21. 12:28

알집 암호풀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집은 압축된 파일을 해제하거나 새롭게 파일을 압축해서 용량을 줄여주는 프로그램인데요. 보안을 높이기 위해서 암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알집 프로그램에 암호를 찾는 기능이 있었는데요. 어느 순간 사라졌더라고요. 가끔 생각나지 않는 비밀번호가 있을 때 이용하면 좋았는데 뭔가 아쉽더라고요.

현재 배포되고 있는 최신 버전의 알집을 이용하지 않고 과거에 제공되었던 설치 파일을 이용하면 여전히 알집에서 암호 풀기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알집 암호풀기

알집 프로그램 설치

먼저, 제가 사용한 버전은 알집 v7.13입니다. 정확히 처음 배포된 날짜는 기억이 나지 않네요. 인터넷에 검색하시면 해당하는 파일을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프로그램을 삭제하시고 위의 버전에 해당하는 것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자신 컴퓨터에 설치된 파일을 실행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암호 찾기 버튼

이제 비밀번호 풀기 작업을 하고 싶은 파일을 열어 주세요. 위의 화면에서처럼 목록에 나타납니다. 이제 메뉴에서 실행 항목을 클릭하세요. 아래로 확장 메뉴가 나오는데요. 암호 찾기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검색할 기호 및 검색 범위 설정

다음과 같이 알집 암호풀기 창이 나타납니다. 검색할 기호를 선택할 수 있으며, 검색 범위를 최소, 최대 글자 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시작 암호를 기억하고 있다면 입력해 주세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아래의 시작 버튼을 누르세요.

암호 찾기 진행 화면

위의 이미지에서처럼 암호 찾기 과정이 진행됩니다. 경과 시간과 남은 시간을 표시해줍니다. 비밀번호의 구성과 길이에 따라서 찾는 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끝날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암호 찾기 완료

모든 과정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암호를 찾았다는 메시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정말 쉽습니다. 여러분도 알집에서 제공하는 암호 풀기 기능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출산전후휴가확인서 파일 받기  (0) 2017.02.23
mp3 가사넣기 방법 알아보기  (0) 2017.02.22
mp3 사진넣기 하는 방법  (0) 2017.02.20
컴퓨터 날짜 변경 방법  (0) 2017.02.16
ppt 폰트 저장 방법  (0) 2017.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