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mp3 사진넣기 하는 방법

★§§§§§§★ 2017. 2. 20. 22:28

mp3 사진넣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기술이 발전하면서 음악 파일에 여러 가지 정보를 넣을 수 있습니다. 저는 스마트폰에 노래를 넣어서 자주 듣고 있는데요. 좋아하는 가수 음악을 넣으면 화면에 해당 가수 사진이 나오더라고요.

그런데 가끔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또한, 내가 좋아하는 이미지로 바꾸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음악 재생 프로그램을 통해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mp3 사진넣기

알송 프로그램 화면

먼저, 오늘 사용할 프로그램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서 쓸 수 있는 음악 재생 플레이어인데요. 알송(ALSong)입니다. 무료이면서 실시간 가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서 좋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무료로 파일을 받을 수 있으니 설치까지 하시기 바랍니다. 처음 실행하면 위와 같이 플레이어 화면이 나옵니다. 메뉴 버튼을 눌러서 음악 파일을 열어 보세요. 이미지가 없으면 no image라고 표시됩니다.

파일 정보 보기 선택

이제 mp3 사진넣기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어 목록을 보시면 파일 이름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보세요.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제일 아래에 있는 파일 정보 보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찾아보기 버튼

다음과 같이 파일 정보 창이 나타납니다. 파일의 앨범 이미지를 등록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보세요. 탐색기 창이 나오는데요. 자신이 넣고 싶은 사진을 선택하시고 열어 주시면 됩니다.

앨범 이미지 등록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곡 정보 부분에 방금 추가한 사진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제목, 가수, 년도, 앨범, 년도, 트랙, 장르 등을 수정해서 넣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mp3 가사넣기 방법 알아보기  (0) 2017.02.22
알집 암호풀기 방법  (0) 2017.02.21
컴퓨터 날짜 변경 방법  (0) 2017.02.16
ppt 폰트 저장 방법  (0) 2017.02.15
스팀 아이디찾기 방법  (0) 2017.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