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컴퓨터 날짜 변경 방법

★§§§§§§★ 2017. 2. 16. 22:21

컴퓨터 날짜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확인해야 하는 것들이 몇 가지 있는데요. 시간과 날짜 정도는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나이를 먹을수록 시간이 빨리 지나간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며칠인지도 모르는 분도 많더라고요.

특히 중요한 약속이 있는 경우 잊지 않기 위해서 달력을 봐야 하는데요. 컴퓨터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끔 오류가 발생해서 정확한 날짜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컴퓨터 날짜 변경

작업 표시줄

간단한 설정 변경 작업을 통해서 PC의 날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먼저, 윈도우의 바탕화면을 보시기 바랍니다. 제일 아래에 작업 표시줄이 있는데요. 오른쪽 끝부분을 보시기 바랍니다. 시간과 오늘 날짜가 숫자로 적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마우스로 눌러 주세요.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

다음과 같이 큰 화면으로 달력과 시계가 나타납니다. 아래에 있는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날짜 및 시간 창

위의 화면에서처럼 날짜 및 시간 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서버를 통해서 동기화 작업을 할 수 있으며 표준 시간대 변경을 통해서 다른 나라 시간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우리는 컴퓨터 날짜 변경 작업을 하기 위해서 표시해 놓은 버튼을 누르도록 할게요.

달력 날짜 선택

달력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바꾸고 싶은 날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날짜와 월이 표시된 부분에 화살표 모양이 있는데요. 이곳을 누르면 다른 달을 확인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왼쪽 아래에 있는 달력 설정 변경을 보도록 할게요.

날짜 형식 설정

날짜의 형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날짜와 요일, 연도 등의 표시를 수정할 수 있는데요. 자신이 보고 싶은 것으로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집 암호풀기 방법  (0) 2017.02.21
mp3 사진넣기 하는 방법  (0) 2017.02.20
ppt 폰트 저장 방법  (0) 2017.02.15
스팀 아이디찾기 방법  (0) 2017.02.14
인터넷 도장 만들기 - 무료 방법  (0) 2017.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