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ppt 폰트 저장 방법

★§§§§§§★ 2017. 2. 15. 21:41

ppt 폰트 저장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에서 혹은 학교에서 발표 자료를 만들기 위해서 MS 오피스에 들어 있는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됩니다. 다양한 이미지와 그래프 등을 넣어서 가독성을 높이게 되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폰트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글씨가 눈에 잘 들어와야 전달하고 싶은 내용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작성하는 컴퓨터에 있는 폰트가 다른 곳에서는 없어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ppt 폰트 저장

파워포인트 파일 버튼

이런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서 파워포인트에 들어 있는 폰트를 함께 저장하는 기능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오늘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자신의 컴퓨터에서 파워포인트(PPT)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작성하신 파일도 열어주세요. 이제 메뉴에서 파일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옵션 버튼

다음과 같이 파일과 관련된 메뉴 목록이 나타납니다. 새로 만들기, 열기, 저장 등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요. 우리는 제일 아래에 있는 옵션 항목으로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파일의 글꼴 포함

위의 화면에서처럼 PowerPoint 옵션 창이 나타났습니다. 왼쪽에 카테고리가 있는데요. ppt 폰트 저장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저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장과 관련된 여러 설정 내용이 나오는데요.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보시기 바랍니다.

파일의 글꼴 포함 부분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2가지 추가 사항이 있는데요. 파일 크기를 줄이기 위해서 프리젠테이션에 사용되는 문자만 포함할 수 있으며 모든 문자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변경한 설정이 적용됩니다. 이제 다른 컴퓨터에서도 안심하고 파일을 열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