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스팀 아이디찾기 방법

★§§§§§§★ 2017. 2. 14. 22:36

스팀 아이디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스팀(Steam) 사이트를 모두 알고 있을 것입니다. 특히 할인을 자주 하기 때문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재밌는 게임을 구하게 되면 한동안은 접속하지 않기 때문에 계정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잊어버리게 되는데요. 잘못된 시도를 계속하면 비활성화 처리 되기 때문에 골치 아파집니다.

이럴 때는 스팀에서 제공하고 있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스팀 아이디찾기

로그인 버튼

먼저, 위의 화면에서처럼 스팀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소를 모르시는 분들은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나오니 참고하셔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처음에는 영어로 나오는데요. 오른쪽 위에 있는 언어(language) 버튼을 눌러서 한국어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바로 옆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다음과 같이 Steam 계정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하는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왼쪽 아래에 있는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항목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계정 이름 또는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습니다

스팀 고객지원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이곳에서 스팀 아이디찾기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4가지 목록이 있는데요. 가장 위에 있는 계정 이름 또는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습니다. 부분을 클릭하셔서 할 수 있습니다.

계정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입력

처음 가입했을 때 입력했던 계정 이름, 이메일 주소 혹은 휴대폰 전화번호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보안 문자를 입력하는 항목이 나타나는데요. 정확히 넣으시고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계정 인증 코드 발송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사용자가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만들어진 계정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계정 인증 코드를 메일로 발송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 찾기가 완료된 화면

아이디와 비밀번호 찾기가 완료된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으며, 자신의 이메일 주소도 바꿀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해보면 정말 쉽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계정 아이디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