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인터넷 속도 느려짐 해결 방법

★§§§§§§★ 2017. 1. 17. 21:34

인터넷 속도 느려짐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는 빠르게 인터넷을 사용했던 것 같은데 어느 순간 느려졌다는 느낌을 받는 순간이 찾아옵니다.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요. 하드웨어에 문제가 생기지 않았다면, 내부적으로 필요하지 않은 파일이 쌓이거나 과도한 캐시, 임시 파일 등이 누적되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브라우저에서 직접 파일을 지우거나 무료 클리너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인터넷 속도 느려짐 현상을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속도 느려짐

익스플로러 인터넷 옵션

먼저, 인터넷에 들어가기 위해서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할 수 있는 처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의 화면에서처럼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위를 보세요. 닫기 아이콘 아래에 톱니바퀴처럼 생긴 버튼이 있는데요. 메뉴를 열어볼 수 있습니다. 이제 나타난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옵션에서는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는데요. 검색 기록 부분에 있는 삭제 버튼을 눌러주세요.

기록 삭제

다음과 같이 임시 인터넷 파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방문 기록 등을 삭제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원래는 최적의 상태를 만들기 위해서 자동으로 수집되는 항목들인데요. 이것이 쌓이다 보면 인터넷 속도 느려짐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정기적으로 지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우고 싶은 항목을 선택하시고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NAVER 클리너

다음으로 클리너 프로그램을 통해서 빠르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PC의 상태를 최적화로 만들어주는데요. Naver 클리너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편 청소를 통해서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해서 쾌적한 상태로 만들 수 있어요.

인터넷 브라우저 청소

이번에는 맞춤 청소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간 부분을 보시면 인터넷 브라우저 청소 항목이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가 있는데요. 자신이 사용하는 브라우저를 선택하시고, 지우고 싶은 항목을 선택하시고 청소를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인터넷 속도 느려짐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국가변경 방법  (0) 2017.01.19
hwp파일 열기 방법  (0) 2017.01.18
윈도우7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방법  (0) 2017.01.16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방법  (0) 2017.01.13
xlsx 뷰어 무료설치 방법  (0) 2017.01.12